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인피니언, 중 전력대 전기차 트랙션 인버터용 전력 모듈 출시

등록일 2020년08월12일 23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피니언이 중 전력대 전기차 트랙션 인버터용 전력 모듈을 출시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80kW~100kW 전력 등급의 전기차 트랙션 인버터용 IGBT 전력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6팩 모듈인 HybridPACK DC6i는 하이브리드 및 소형 배터리 전기차에 최적화되어 우수한 가격대 성능비를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EDT2 IGBT에 컴팩트한 패키지 기술을 결합해 열 관리가 매우 우수하고 원자재 비용을 줄이고 통합하기 쉽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도입이 빨라지면서 비용면에서 효율적인 트랙션 인버터 설계에 집중하게 되었으며 여기에는 전력 모듈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필요한 성능을 위한 최적의 실리콘 면적을 갖춘 모듈을 원한다. 인피니언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HybridPACK DC6i는 HybridPACK1 제품군과 HybridPACK Drive 제품군 사이의 중간이다.

새로운 모듈은 HybridPACK1과 동일한 컴팩트한 풋프린트(7.2cmx14cm)로 50퍼센트 이상 더 높은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HybridPACK Drive 대비 풋프린트는 25퍼센트 작다). HybridPACK1은 인피니언의 IGBT3 기술을 사용하는데 HybridPACK DC6i는 최신 EDT2 IGBT를 채택했다. 또한 DC 링크 커패시터의 연결에 6개의 나사를 사용하며(HybridPACK1 제품군은 2개), 15nH의 낮은 부유 인덕턴스를 갖는다. 또한 인피니언의 특허기술인 직접 냉각 웨이브 베이스플레이트를 적용해 IGBT 칩 접합부에서 냉각수까지의 열 저항이 0.17K/W로서 열 소산 능력이 뛰어나고 비용을 낮출 수 있다.

DC6i는 효율적인 자동화 양산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Press-Fit 핀과 가이드 장치들을 사용해서 게이트 드라이버 보드를 수초 만에 조립할 수 있다. 이와 비교해서 기존의 셀렉티브 솔더링(selective soldering)은 1분 이상 소요된다. 또한 HybridPACK DC6i는 차량용 전력 모듈에 대한 AQG324 인증을 충족한다.

인피니언의 EDT2 기술은 전기 드라이브트레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마이크로 패턴 트렌치 필드 스톱 셀 디자인이다. 750V 블로킹 전압, 짧은 시간 동안 175°C에 이르는 동작 온도 및 단락 회로 견고성을 특징으로 한다. 스위칭 손실과 전도 손실 간의 설계 트레이드 오프는 경부하 전력 손실이 우수한 실제 구동 주기에 최적화되어 인피니언의 이전 IGBT3 세대에 비해 효율이 20퍼센트 향상됐다.

새로운 HybridPACK DC6i는 현재 양산을 시작했으며 2020년 9월부터 유통 판매 업체들을 통해서 공급한다. 추가 정보는 인피니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김재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